신장에 좋은 음식과 드시지 말아야할 음식은 이런게 있어요.

알면 피가되고 살이되는 신장에 좋은 음식과 해가되는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나 공부해보는 시간이에요. 우리 몸의 신장은 상당히 중요하다 말할 수 있는데 일명 콩팥으로 불리고 있으며 여러 가지 노폐물들을 걸러 소변으로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평소 신장을 제대로 관리해야만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습니다. 그럼 신장에 좋은 음식과 그리고 자재해야할 음식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세요.

커피나 차가 아닌 순수한 물의 경우에는 신장에 도움이 되는데 1일 기준으로 2L 정도를 드신다면 신장의 저하를 막아줄 수 있는데 특히나 주무시고 난후에 아침에 1컵의 물을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미역

보통 생일 때 많이 즐겨먹고 있으며 출산을 하고 나면 제일 먼저 먹을만큼 우리 한국인들이 즐겨 먹는 해조류입니다.
미역에는 식이 섬유가 많이함유하고 소화를 잘되게 해주고 중금속이나 불필요한 지방들을 흡수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매우 뛰어나답니다.

검은콩

신장에 좋은 음식중에는 검은콩을 들수있는데, 몸의 붓기를 개선해 주고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는 검은콩 먹기도 편하고 구입까지 어디를 가도 아주 쉽게 구할 수 있어 영양식으로 많이들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를 맑게 해주고 간과 신장을 보화하는역할도 있습니다.

홍삼

어린아이들도 매우 잘 알고 있을 정도로 홍삼이 몸에 얼마나 좋은지 다를 아시죠. 바로 신장이 매우 약해 졌을 때 오랜 시간 섭취를 하게 되면 쉽게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늙은호박

부종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요즘 현대인들에게 있어 다이어트는 필수라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열량이 낮은 호박을 즐겨 먹고 신장을 보호하기 위해서도 먹는다는군요.

콩과 팥

약간 신장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있는데, 팥은 당뇨병 예방에 상당히 좋고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주고 있어 몸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 준어 간 기능을 개선해주는데 콩같은경우에는 너무 많이 드시게되면 단백질을 과입섭취해서 무리를 줄수있기때문에 적당히 드시면 되세요.

산수유

면역력을 강하시켜주고 원기회복에 매우 좋은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는 산수유 성인병 예방과 여러가지 질병들을 치유하는 목적으로 엄청 유명하지요.

육류

육류는 신장에 좋지만 과식을 하게된다면 오히려 부담을주므로 주의가 필요하지만, 단백질을 섭취 할 수있어서 꼭 드셔야 합니다. 쇠고기에 비해서 돼지고기 나 닭고기가 더 적합하답니다.

기타

양배추, 시금치, 율무, 마늘, 참깨, 감자 등이 있는데 시금치와 율무, 감자 등은 이뇨 작용이있어 신장 기능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시에 하지만 과하면 모든지 않좋지않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도록 해주세요.

안좋은음식들

바나나

많으분들이 간식으로 많이 드시는 바나나는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신장이 안좋으시다면 드시는걸 자재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가장 주의해야할 음식중에 하나라고 할수가 있겠습니다.

감자

역시 바나나와 마찬가지로 칼륨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는데 이는 염분을 배출을 해야 하는 신장에 부담이 됩니다. 바나나처럼 주의할 정도는 아니지만 좋지 않은 식품에 속합니다.

염분이 함유된 음식

소금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들을 피해야 하는데 특히나 마트 등에서 판매하는 식품들의 경우에 나트륨 함유량을 꼭 보시고 드시는 걸 생활화하셔야 합니다. 또한 탄산음료도 주의가 필요한데 탄순음료에는 염분 함량이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탄산음료에 포함이 되어있는 인산도 안 좋은데 이는 혈액에서 인과 칼슘이 결합해서 동맥 경화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인 신장에 좋은 음식정보 였는데 위에 소개한 음식들을 드셔보시고 신장을 건강하게 지켜줘보세요.”

Be th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