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효능 알아보고 건강을 흡입해보자!

새콤하면서도 달콤함을 전달해 주는 과일로써 우리들이 평소에 자주 찾아 먹는 식품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서 많은 분들이 즐겨 찾고 있지요. 어린이들 어른들 할 것 없이 쉽게 껍질을 벗겨 먹을 수 있는 귤은 상당히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데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죠.

귤 효능정리

골다공증의 예방

역학 조사에 따르면 귤은뼈 세포의 파괴를 억제해주며 뼈의 형성을 촉진해주기 때문에골다공증의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하며, 이 조사에 따르면 폐경 후 여성이 귤을 하루에 꾸준하게 4개정도를 먹으면 골다공증 발병할 위험이 무려 92 %나 감소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 까지나 갱년기 여성에게나 해당되며 폐경 전 여성이나남성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피부미용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서 먹는 것만으로도 피부를 윤기 있고 탱글탱글하게 만들어 갈수 있어 피부에 민감함을 보이는 여성들에게 참 좋으며또한 피부의 보습 기능을 유지하는 기관으로 알려져있는 ‘아쿠아 포린’ 의 생성을 도와 주므로써 고운 피부 유지 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어떤 연구실험에 의하면, 귤에 많이 함유되어있는베타카로틴을 투여받은 실험용 쥐에서는 지방이 많이 포함 된 식사를 해도 지방 세포가 비대지는게 어려워지는걸 알게되었다고 합니다.
귤은 100g당 39kcal를 가지고 있는 저 열량 식품으로 포함감도 느낄 수 있어 체중 조절을 하는 분들이 즐겨 먹기 너무 좋을 것 같아요.과신은 금물이지만, 어느 정도의 다이어트 효과 비만 예방 효과를 기대할수가 있겠습니다.

식욕 증진

물론 입맛이 없을 때에는 귤을 먹으면 식용을 증진 시킬 수 있다는 말이 있는데 이른 구연산이 들어가 있어 입맛을 돋우어 주고 있는 것입니다.

면역력 증가

귤에는 몸의 면역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동시에 항체 등의 면역 체계의 단백질 생산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 비타민C와 베타클립토키산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 주고 있어 평소 자주 감기에 걸리는 아이들도 쉽게 걸리지 않는답니다.

변비 예방

귤 겉면에 붙어 있는 하얀색 부분이 바로 펙틴이라는 것인데요 이 펙틴은 상당히 많은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체내에 들어가 중금속을 배출 시키고 장을 더욱 활발하게 운동 시켜 노폐물을 배출 시킬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케타클립토키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섭취를 하게 된다면 뼈가 건강해지면서 쉽게 골다공증에 노출되어 있는 할머니 할아버지들 미연에 예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피로회복

신맛을 발산하는 구연산과 비타민이 몸 안으로 들어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면서 쌓여 여 있던 피로를 쉽게 풀어 주고 있어요.

그밖에

관절의 통증을 완화해주며, 여성의 난청의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 치은염과 치주염 등의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 으로 되는 물질을 감소시켜서 잇몸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간 기능을 개선 및 활성 산소 등의 발암 물질이 세포를 공격하는 것을 방지 역할을 귤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이 모든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감기 예방도 있는데 귤안에 있는 비타민C와 시네휘린이라는 영양 성분이 감기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마지막으로 귤 섭취 시 주의사항

으로는 당뇨환자의 경우에는 당 성분 때문에 너무 많이 드시는 건 삼가주셔야 하십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며, 수험 공부 중 짧은 휴식에도 드시기에 좋은 귤을 맛있게 드셔보세요.

Be th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